이제 실물 제품과 #NFT 를 연결하는 방식이 달라지고 있어요.
그간의 '#피지털' 은 NFT를 구매하면 실물 제품을 보내주는 것이었지요?
이 럭셔리 시계 브랜드가 전혀 다른 프로세스를 짰어요. 이제 이 시계를 구매한 사람들에게 NFT 세계가 열립니다. 시계가 QR이여! 스캔 각!
럭셔리 브랜드들은 이제 점점 더 자신의 브랜드 스토리텔링에 적합한 NFT 프로젝트를 설계하는 데 능숙해지고 있어요.
최근 들어 Prada, Balmain 등 많은 럭셔리 브랜드들은 피지털(Phygital) 제품, 즉 NFT와 실물 제품 컴바인 형태의 프로젝트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는데요.
그간의 피지털 프로젝트들은 대부분 NFT 중 최상위급 NFT(Rarity가 높은 NFT, 가장 소량 발행된 NFT)를 구매하면, 실물 제품을 함께 배송 받는 방식이었어요. 일종의 '프리 오더' 개념이랄까요?
그런데 지난해 12월, 스위스의 럭셔리 시계 브랜드 중 하나인 H Moser는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