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가 #도쿄도심 에 매장을 낸답니다. 왤까..?
일본에선 안낼 수도 없는 것이..눈엣가시 같은 #니토리 때문! ㅋㅋㅋㅋ
#31년연속성장, 알고보면 돈키호테보다 더한 넘이죠.
니토리는 #어떻게 #도심에서 #대박이 #났을까?
오늘 고것을 알아봅니다~~ !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엉엉엉.. 아직도 목소리 잘 안나와요~~ 넘나 무서운 것. 낼 강의 있는데 세상에서 가장 허스키한 여자라 생각했던 이은하의 꺾음섞인 보이스로 강의할 판이에요. 아까 몰래 한번 해봤더니 강의가 뽕짝같은 거 있죠.. 엉엉엉... 어쩜 좋아유.. 어제고 가서 수액도 맞고 왔는데..ㅠㅠㅠ 오늘 가서 수액한번 더 맞고 레몬꿀차도 한 1리터쯤 더마셔야 되겠어요..
오늘은 이케아 이야기..하핫 아니.. 실은 이케아 뒤에 숨은 니토리(Nitori) 이야기에요.
우리나라에선 자고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냈다가 재미본 곳이 없다고들 하는데요. 일본은 그게 무슨 소리냐는 듯 여러 기업이 잘 먹고 잘 살지 말입니다..? 특히 지금 일본 라이프스타일계에서 최고 호황을 달리고 있는 이케아와 니토리. 이 두 기업의 전략 변화는 시대에 부응한다는 게 무언지 우리에게 시사해주는 바가 커요.
얼마 전 이케아서는 '우리는 도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