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올해 #아마존 #프라임데이 이벤트 분석들이 나오고 있어요. 팬데믹과 인플레이션을 겪으면서 소비자들의 #이커머스 패턴은 좀 달라졌어요. 이 변화에 발맞추어, 아마존도, 셀러들도, 아마존의 경쟁자들도 다른 플레이를 펼치기 시작했답니다. 그리고 불꽃같은 #BNPL 의 성장..!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이번 달 열렸던 아마존 프라임 데이 2023 내용을 함 좀 들여다볼까 해요.
아마존 프라임데이의 성과가 전체 이커머스 업계에 던져주는 메시지는 늘 적지 않아요. 지난해에는 금액상으론 아마존 역사상 최대 매출을 찍긴 했지만.. 뭐랄까 전년비 성장률이 전년비 물가상승률보다 떨어지면서 이게 성장인지 아닌지 되게 헷갈리는 결과를 낳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