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선 신규 사업의 '철수력'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했는데요. 제때 철수하면, 더 좋은 시기에 아이디어를 다시 실험해볼 수 있어요. #유니클로 는 유니폼 사업에 도전했다가 한때 중단했지만, 다시 재개한 뒤 4년 만에 두 배 성장을 맛보고 있답니다.
유니클로의 B2B 비즈니스 '유니클로 유니폼(UNIQLO UNIFORM)'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유니클로가 한때 중단했던 유니폼 사업을 다시 시작한 뒤 굉장히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어요. 유니클로는 2020년에 ‘UNIQLO UNIFORM’이라는 이름으로 본격적으로 전개한 이후, 불과 2년 만에 회원 수 1만 건을 넘겼다고 해요. 2026년 8월기에는 2만 건에 도달할 거라고 보고 있어요.
‘UNIQLO UNIFORM’은 유니클로가 개인 고객에게 판매하던 상품을 기업이나 단체를 위한 유니폼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예요. 에어리즘, 히트텍, 감동재킷처럼 이미 일상복으로 인기가 높은 제품들을 그대로 유니폼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사이즈는 XS부터 4XL까지 있어서 직원 체형이 제각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