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위 "요즘식 #PB" 전략을 아시나요? 이제 더 이상 저렴한 대체품을 판매하는 건 소비자에게도 리테일에게도 큰 의미가 없을지도요. #월마트 가 20년만에 선보인 최대규모 PB는 '요즘식 PB 트렌드'의 모든 걸 담고 있답니다.
월마트에서 최근 20년 만에 가장 큰 규모의 PB브랜드를 출시했어요.
Bettergoods라는 이 브랜드는 무려 300가지의 식품 제품군을 선보였어요. 이 제품들은 최대 $15까지로 가격이 책정되어 있는데, 대부분의 제품은 $5 미만이에요.
Bettergoods 아이템들은 냉동, 유제품, 간식, 음료, 파스타, 초콜릿 등 여러 카테고리에 걸쳐 있어요. 흥미로운 점은 이 브랜드가 일반적인 PB들처럼 유명 브랜드의 저가 대체품을 제안하는 게 아니라, 월마트만의 독특한 오리지널리티를 강조한다는 거예요. 즉, 저렴한 짝퉁 콜라나 짝퉁 프링글을 PB로 판매하는 구조가 아니라, 완전하게 창의적인 제품을 파는 거예요.
Bettergoo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