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빅브랜드 의 #유통전략 이 달라지고 있어요.
과거엔 물량과 제품 중심의 유통 전략이 주를 이뤘다면,
이제 #브랜드밸류 중심의 #제한적배포 가 이들의 방향이에요.
#언더아머 도 이 대열에 합류했답니다.
edited by sasshi (박주민)
최근 빅브랜드들의 유통전략이 달라지기 시작했어요.
과거에 빅브랜드(Big Brand)는 세상 어디서든 쉽게 찾을 수 있는 브랜드였죠. 백화점이나 대리점 등을 통해 누구나 쉽게 살 수 있는 곳에 위치하고, 바로 그런 전략으로 엄청난 물량을 소화할 수 있었기에 빅브랜드 규모로 성장할 수 있었으니까요.
그러나 최근들어 빅브랜드들은 다른 미래를 보기 시작했어요.
몇 주 전 나이키는 뉴욕 브롱스 자치구에서 분노를 일으켰어요. 나이키는 거의 한 세기 동안 지역 사회에 봉사하고 수십 년 동안 Nike 제품을 취급해 온 지역 소매업체 Frank 's Sport Shop에서 Nike 신발과 의류가 더 이상 판매되지 않을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