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요즘 #숏폼 보다 긴 #미드폼 이 새로운 포맷으로 부상하고 있어요. 조금 긴 영상이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한다는 통계가 나오고 있답니다. 함 자세히 들어볼까요?
최근 동영상 소비 트렌드에 흥미로운 변화가 관찰되고 있어요.
한때 15초 동영상이 대세였던 소셜 시장에 비교적 긴 편에 속하는 3분짜리 영상이 이전보다 더 많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건데요, 이는 향후 영상 전략에 있어 고려할 만한 포인트예요.
여기서 말하는 ‘긴’ 영상이란 5분 이상짜리 롱폼 콘텐츠를 뜻하는 건 아니에요. 30초 분량의 숏폼보다는 길지만 롱폼보다는 짧은, 3분가량의 조금 더 긴 영상에 사용자들이 더 많이 반응하고 있다는 뜻이에요.
Instagram은 올 1월에 Reels의 최대 길이를 3분으로 연장했어요. 그 전까지는 90초를 넘기면 조회수가 급감한다는 내부 데이터가 있었지만 지금은 방향이 바뀌고 있어요. YouTube 역시 Shorts 피드에서 3분짜리 영상도 포함되도록 정책을 조정했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