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데님 시장이 심상치 않아요. 여러 캐주얼 브랜드들에서 실제 데님라인의 두드러진 반등세를 기록하고 있구요. 신규 스타트업들 또한 데님에 포커스를 두는 경향이 많아지고 있답니다.
얼마 전 블룸버그 지에는 'Blue Jeans Are Mounting a Comeback(블루 진이 돌아오고 있다)'란 기사가 실렸어요. 그리고 여기에는 부제로 'Some of the biggest fashion labels pin their hopes on the revival of denim in a yoga pants world(몇몇 대형 패션 기업들은 요가 팬츠 시장에서 데님이 부활할 것으로 희망을 품고 있다)'라고 썼죠. 아닌게 아니라 최근 '요가 팬츠'라는 코드는 데님, 그것도 여성복 진에서 두드러지게 눈에 띄는 코드랍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데님 기업들은 레깅스나 요가웨어와 같은 더 편안한 스타일과 경쟁하며 그 발판이 흔들리 정도의 위기를 경험해왔어요. 2017년 미국 인구 조사국에 따르면 미국 레깅스 수입액이 데님 판매액을 앞지를 정도였죠. 이건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었답니다.
여기에 또 한 가지 난제는 청바지 스타일이 지난 10년 동안 거의 정체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