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스 의 매출이 빠르게 회복되고 있어요.
하지만 지금이 과연 #오프라인매장 을 늘려야 할 순간일까요?
리바이스는 지난해 100개, 올해 100개 매장을 늘리고 있답니다.
이들의 오프라인 전략이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 걸까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소비자들은 팬데믹 기간 동안 온라인 구매를 늘려왔어요. 이는 기업들로 하여금 전체 매출에서 이커머스 비중을 더 늘려 잡아야 한단 결론에 이르게 했죠.
eMarketer에 따르면 코로나로 가속화된 이커머스 시장은 올해 말까지 전체 소비자 판매의 15.3%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2008년에는 3.6%에 불과했던 이 비중은 점점 커지고 있고, 앞으로도 줄어들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5년까지 전체 매출의 23.5%가 이커머스로 이뤄질 전망이에요.
이런 상황에서 기존의 레거시 플레이어들은 너도 나도 오프라인 전략을 재고하기 시작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