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샤넬의 인기는 아직 건재하지만,
브랜드가 점점 인심을 잃고 있는 건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에요.
그들은 #샤넬은#중국여성을#이끌수없다 라 말합니다.
대체 무엇이 문제일까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샤넬은 중국에서 변함없는 인기 브랜드지만, 브랜드 전략에 대해선 돌아봐야 할 시점이 온 듯 해요.
샤넬이란 브랜드를 설명할 때엔 20년대부터 코코샤넬이 일궈온 혁신, 또 칼 라거펠트가 지켜온 미학에 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룹니다. 대신 현재의 샤넬이 무엇을 지향하는 브랜드인지는 상대적으로 알려져 있지 않죠.
우리는 구찌의 모기업 Kering이나 LVMH가 지향하는 바에 대해 여러 이야기를 들어요. 모피반대가 심해지는 요즘 각 기업들은 이런 문제들을 어떤 관점으로 바라보고 있는지, 그들은 사회의 어떤 부분에 주로 기여하고 기부하는지 잘 알려져 있어요. 그러나 샤넬에 대해 많은 부분은 깜깜이입니다.
최근 중국에서는 "샤넬은 중국여성을 이끌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