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페치 가 #온라인럭셔리 시장의 원톱이 되고 있어요.파페치는 2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브랜드플랫폼 을 강조합니다.럭셔리 생태계에서 파페치가 그리던 빅픽처가 완성되고 있어요.이 놀라운 기업의 현재, 짚어볼까요?
지금 온라인 럭셔리는 완전히 Farfetch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어요.
한 때 증시가 폭락하면서 주가가 고점대비 70% 넘게 빠졌던 Farfetch였지만, 그들의 비즈니스는 증시와 무관하게 여러 호재들이 작용하면서 Farfech에 대한 미래를 밝게 해주고 있습니다.
Farfetch의 포지션은 점점 더 부띠끄 마켓플레이스 모델에서 '브랜드 플랫폼' 쪽으로 전환되고 있어요. 2022년 2분기 실적은 '디지털 플랫폼'의 GMV는 3.3% 증가하는데 그쳤지만 '브랜드 플랫폼'으로서의 실적은 전년비 47.3% 성장했어요.
디지털 플랫폼은 과거 Farfetch가 해오던 부띠끄나 온라인 셀러들의 마켓플레이스를 의미한다면,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