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오늘 #자포스 의 B2B 비즈니스를 소개드렸지요? 온라인 꽃배달 1-800-Flowers도 B2C를 넘어 최근 #B2B 를 런칭했답니다. #꽃배달의 B2B라면, 대체 어떤 비즈니스일까요?
요즘 B2C 채널들이 B2B 런칭하는 게 유행인가봐요. 오늘 패션 트렌드에선 연간 135%씩 성장 중인 Zappos의 B2B 세그먼트 이야기를 들려드렸는데요.
미국의 유명한 온라인 꽃 배달 사이트인 1-800-Flowers에서도 최근 B2B 채널을 오픈했답니다. 이 사이트는 초기에 성공적인 챗봇을 도입해 마케팅 성공 사례로도 자주 언급되던 사이트예요.
1-800-Flowers가 오픈한 B2B 채널은 기업용 선물 플랫폼이에요. 이 기업은 SmartGift for Business란 플랫폼을 오픈했는데요. 기업 고객은 여기서 기업 선물 프로그램을 관리하고, 전송을 자동화 하고, 수신자 피드백 루프를 생성하고, 맞춤형 실시간 분석 대시보드를 통해 성공 여부를 측정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