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시장에서도 점점 #경험 지출이 #쇼핑 지출을 앞서고 있어요. 더 프라이빗하고 특별한 경험을 찾는 고객들이 늘면서 오래도록 운행하지 않았던 #오리엔트_특급 이 다시 부활합니다. 이 브랜드를 관리하는 기업은 #아코르 와 #LVMH. 이제 럭셔리, 호텔, 크루즈, 기차는 모두 같은 비즈니스예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달라지고 있는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이야기예요. 이제 럭셔리 소비자들이 '제품'보다는 '체험' 쪽에 소비의 포커스를 두기 시작하면서, 럭셔리 여행이 새로운 모멘텀에 접어들고 있답니다.
최근 핸드백을 중심으로 하는 럭셔리 브랜드들은 전에 없는 불황의 터널을 지나고 있어요. 이번 3분기 LVMH는 매출이 전년비 3% 감소하며 역대 최악의 실적을 기록했구요. 케어링(Kering) 또한 전체 매출 15% 감소, 순이익은 무려 47% 하는 떡락을 경험했져.
반면, 또 다른 럭셔리 분야인 '여행'은 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