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들여다 보면 새로운 시장이 보여요. #여행가방 브랜드들의 스마트한 수납 공간을 필요로 하는 사람은 투어리스트 뿐이 아니었어요. 소위 #기저귀가방 으로 성공적으로 확장한 가방 브랜드 이야기예요.
'카테고리 확장'은 모든 D2C 기업들이 스케일업하며 겪는 숙명적 과제예요.
처음 비즈니스를 시작할 땐 날카로운 틈새에서 시작할 수 있지만, 틈새는 곧 포화되고 추가적 성장을 원한다면 다른 확장 영역들을 찾아야 하죠.
1989년 설립된 30년간 여행 가방 브랜드를 제작해온 Calpak도 비슷한 상황이었어요. 이미 D2C로 알려질 만큼 알려진 이 브랜드는 특히 수납하기 편한 여행 가방으로 유명해요.
Calpak 2019년에 패브릭으로 된 LUKA 더플 백 라인을 시리즈를 출시했는데요. 이 시리즈를 출시한 이후 새로운 기회를 발견합니다. 고객들이 여행 이상의 용도로 그것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이죠.
특히 이 브랜드는 고객들이 자기 제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