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비즈니스 글에선 #Jensanity 신드롬의 전략적 의미에 대해 소개했는데요. 엔비디아 마케팅 전반에는 #휴머니티 가 큰 파워를 발휘하고 있어요. 젠슨황은 AI 왕국의 첨탑에서 인간미를 어필하는 독특한 매력의 소유자랍니다.
오늘 비즈니스트렌드에선 전세계에 불고 있는 Jensanity 신드롬에 대해 소개했어요. 그 글에선 젠슨황의 파격적 행보는 AI 산업계의 복잡함을 헤쳐나가는 황형의 고도화된 전략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엔비디아의 마케팅 전략을 보면, 용의주도한 계산에 의해서만 돌아간다고 보기엔 참 남다른 따뜻함이 있는것도 사실이랍니다. "어쩌면 최첨단 AI 기업이 이렇게 인간적인 메세지를 던질 수 있지?" 싶은 순간요.
젠슨황은 '휴머니티'의 파워를 누구보다 잘 아는 인물이에요. 그는 구글의 선다피차이(Sundar Pichai)같은 무기질 느낌의 CEO나, 일론머스크 같은 기이한 CEO가 될 생각이 1도 없어요. 젠슨황은 '사람'으로서의 젠슨황, 그런 '사람'이 운영하는 기업으로서의 엔비디아를 어필하는 인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