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로레알 이 #AI 를 활용하는 법에 대해선 많은 보도가 있었는데요. #에스티로더 또한 2023년부터 다양한 AI 툴을 시도하고 접목해 왔어요. AI를 도입하기 전인 대기업들에겐, 에스티로더의 사례는 영감을 줄 수 있답니다. 이들이 어떻게 시작하고, 어떤 부문에서 AI를 활용 중인지 들어보세요.
뷰티 업계의 주요 기업들이 AI 전략을 강화하고 있어요.
그간 로레알의 AI 전략에 대해선 많이 알려진 바 있었어요. 에스티로더(Estée Lauder Companies)가 AI에 투자하는 방식은 지난해부더 서서히 회자되기 시작했어요.
에스티로더가 본격적으로 AI 전략을 드라이브하기 시작한 건 2023년부터예요. 이 기업은 처음 전사 대상의 AI 아이디어톤을 열어 전 세계 직원들에게 실질적인 참여 기회를 열었죠. 이 아이디어톤으로 AI 툴을 사용하는 법뿐 아니라 스스로 만들고 제안하는 데까지 역량을 넓히는 구조를 만들 수 있었어요.
이후 2024년부터는 마이크로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