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말 카테고리가 급부상 중입니다.
트렌드 키코드는 단연 #패션양말 이에요. 기본양말만 제시하는 언더웨어 브랜드들의 마켓 셰어는 줄고 있거든요.
명품부터 전문 브랜드까지, 어떤 친구들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몇달 전 쯤, 급부상하고 있는 화제 브랜드로 '해피삭스(Happy Socks)'란 양말 브랜드를 소개한 적 있었는데요.(여기 클릭) 최근 이 해피삭스 뿐 아니라, 패션계 전반에서 '양말'이 중요한 액세서리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는 중이에요.
이런 현상은 명품 브랜드부터 스트리트 브랜드,또 양말 전문브랜드에 이르기까지 예외가 없답니다. WWD지에서는 최근 양말로 세간의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를 정리했는데요. 흥미롭게도 미국에서 기본 양말을 가장 많이 팔기로 유명했던 Gildan Activewear나 Hanesbrand 같은 브랜드들의 양말매출은 지속적으로 하락 중이라고 해요. Gildan의 경우, 양말 매출이 애초에 8500만 달러줄어들 것이라 예상했지만, 현재로선 1 억 2500 만 달러가 감소 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군요. 지난해 같은 분기와 비교하면 17 % 감소한 매출이에요.
지금 소비자들이 찾고 있는 건, 블랙이나 그레이 컬러의 기본 양말은 확실히 아니라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