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뷰티 업계가 블루칩으로 바라보는 품목 #바스앤바디. 스킨케어 브랜드와 향수 브랜드 모두가 이 바스앤바디로 확장을 시도하고 있어요. 누가 누가 뛰어들었고, 어떤 양상인지 함 정리해볼까요?
뷰티 시장은 지난 10년 동안 수많은 신규 및 독립 레이블들이 등장하는 치열한 경쟁 속에 있어요.
맥킨지에 따르면 팬데믹의 절정기 이후 견조한 회복세를 보인 뷰티 시장은 2027년까지 연간 6%의 성장률로 약 5,8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돼요. 이는 의류, 신발, 안경, 애완동물 관리, 식품 및 음료와 같은 다른 소비자 부문과 비슷하거나 약간 더 높은 수치예요.
즉, 뷰티는 많은 플레이어들로 붐비고는 있지만 여전히 여러 소비재 중 더 나은 성과를 보여주는 카테고리죠. 2022년 스킨케어, 향수, 메이크업, 헤어케어로 정의되는 뷰티 시장은 약 4,300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