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혹시 #아마존 사용하다가 이거 보신 분..?
훅하고 #인스타그램 포스팅 지나가는 거요. ㅋㅋㅋㅋ
슬며시 살아난 #AmazonPosts 를 소개합니다~
인스타그램에 대한 아마존의 야심은 끝나지 않은 모양이에요.
아마존이 Spark라고.. 프라임 멤버들간의 인스타그램을 만들었었다가 2년만에 폐지한 건 알고 계시쥬..?
하지만 아마존의 강점이 뭐냐면요. 뭘 하나 폐지해도.. 그게 완전히 사라지는 게 아니라 살짝 바뀌어서 다른데 녹아들곤 한단 거요.
지금 아마존 미국에는 Amazon Spark는 종료됐지만 Amazon Posts라는 게 돌아가고 있다고 해요. 얜 뭘까나..? ㅋㅋㅋ 얜 또 인스타그램입니다아~ ㅋㅋㅋㅋ
얘는 아마존의 야심에 딱 맞게, Spark가 추구했던 ‘소셜 커뮤니케이션’같은 가식은 벗어던지고, 걍 ‘인스타그램형 홍보수단’으로서 최적화되어 아마존에 녹아있어요.
아마존에서 모바일로 쇼핑을 하다보면 가끔 ‘음? 지금 뭔가 인스타스러웠지?’ 하는 장면들이 지나갈때가 있는데요. 요런 게 바로 Amazon Posts라 보시면 됩니다. 요래요래!

과거 Amazon Spark는 프라임 멤버들이 포스팅을 하는 거였쥬? 아마존은 사실 이들이 아마존 내에서는 ‘아마존 제품 써봤는데 좋았어~’ 뭐 이런 걸 포스팅하길 내심 바랬던 터라… ㅋㅋㅋ 사람들이 웃겨서 잘 안썼어요. 넘 가식적이잖아요..? ㅋㅋㅋㅋ
근데 Amazon Posts는 여기서 가식을 없앴어요. 이제 프라임 멤버들이 포스팅을 하는 게 아니라, ‘셀러’가 직접합니다. 셀러들이 사용하는 툴 중에 ‘Amazon Posts’란 기능이 생겨서, 셀러들은 자기 제품을 아마존에 리스트해놓는 것 이외에도, 이 Posts를 만들어 좀더 새로운 차원에서 제품이 소비자에게 발견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는 셈이죠.
이미 많은 셀러들이 자기네 SNS에서 홍보를 하잖아요..? 그럼 SNS에서 썼던 이미지를 그대로 가져와 아마존에서도 홍보할 수 있으니 셀러들은 나쁠게 없어요. 더구나 이 기능안 완전히 무료이고 원하는 제품 만큼 제약없이 포스트를 만들 수 있거든요.
단지 문제는요…ㅋㅋㅋㅋ
움.. 얘를 통한 구매 전환율이 어케 되는지는… 아마존이 안갈켜 주구요…
또.. 얘가 어떤 순간에 어떻게 튀어나오게 되는지도.. 아마존이 안갈켜줘요.. ㅋㅋㅋㅋ 즉, 얠 언제 어떻게 띄우는 지는 아마존 마음.. ㅋㅋㅋㅋ
대부분 셀러들 이야기는 ‘비슷한 제품 추천’ 부분이나 ‘관련제품 추천’에 얘가 나온다는데.. 가끔 경쟁업체의 Posts가 자기 제품 아래에 붙곤 한다네요. 이건 제어 못한다는 게 흠이죠..ㅋㅋㅋㅋ
제가 아마존이라면.. 인스타그램을 embed 할 수 있는 기능을 만들고 그 기능을 프로그래머틱 광고로 돈받고 팔았을 듯요. 그럼 셀러도 불만없고 아마존도 돈 됐을 듯… 여러분 생각은 워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