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년간 #럭셔리 산업에서 최고의 성과를 낸 기업은 루이비통이나 에르메스 같은 유럽 브랜드가 아니라, 코치나 랄프로렌 같은 #미국 브랜드였어요. 이제 소위 아메리칸럭셔리의 시대예요. #매스티지 의 부활과도 관련이 있어요.
지난 5년간 럭셔리 산업에서 최고의 성과를 낸 기업은 Hermès 같은 전통 강자가 아니었어요.
투자자들에게 가장 높은 리턴을 안겨다 준 브랜드는 코치(Coach)의 모회사인 태피스트리(Tapestry)와 랄프 로렌(Ralph Lauren), 모두 미국발 럭셔리들이었죠.
올해 들어 랄프 로렌과 태피스트리 주가는 각각 29%, 55% 상승했어요. 2024년에 이미 총주주수익률(TSR: Total Shareholder Return)이 60%를 넘었지만, 여기에 추가로 29%, 55%란 두 자릿수의 상승을 다시 기록한 셈이에요. 한때 ‘유럽 명품의 저가 친척’쯤으로 여겨졌던 이 브랜드들은 이제는 유럽 럭셔리 하우스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규모로 성장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