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4일짜리 위크가 되어버린 #아마존 #프라임데이 세일 결과들이 속속 정리되고 있어요. #뷰티 분야 매출은 어땠게요? 이번 프라임데이 Top10 브랜드 목록을 들여다보면, 어떤 브랜드들이 아마존 고객들의 마음을 얻고 있는지 되새길 부분이 많아요. Top10에 오른 한국 브랜드는 총 3개. 1위가 #메디큐브 였어요. 다른 경쟁자들은 누구인지도 함께 알아볼까요?
올해 Amazon은 Prime Day를 사상 최초로 4일(7월 8일~11일) 동안 진행하며 기존의 2일간 이벤트를 대폭 확장했어요. Prime 회원들에게 더 많은 쇼핑 시간을 제공함으로써 매출을 높이겠다는 전략이었는데, 과연 이 전략은 성공했을까요?
전반적으론 4일은 운영했기 때문에 매출은 더 커진 걸로 알려져 있어요. Adobe Analytics에 따르면 전체 Prime Day 매출은 총 241억 달러로, 전년 대비 30.3% 증가한 수치예요. 2024년 블랙프라이데이 2배 이상의 성과이기도 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