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음.. 이사도 시즌이 있듯이…이직도 시즌이 있는 걸까유..?
Anti-Amazon 진영에서 #Shopify 가 임원이탈 땜이 휘청하더니..
#Amazon 도 또 간부이탈로 골머리네유~~
‘이사철’이라는 시즌이 있듯이.. ‘이직철’이란 시즌도 있는 걸까유..?
얼마 전 쇼피파이가 7명의 C레벨 중 무려 3명이 몇달 내에 회사를 떠날 거라고 해서.. 주가가 출렁거리고 장난 아녔답니다. 심지어 나가는 C레벨이.. 요즘 젤 중요한 CTO랑 CPO랑 손잡고 나가는 거였어요… ㅋㅋㅋㅋ
테크책임자랑 제품책임자 빼면.. 뭐 남지요..? CEO 랑 CMO…머.. 막막하지요.
이 소식이 있기 전까진 Anti-Amazon이란 거대 트렌드 땜에 쇼피파이가 대박행진을 계속하고 있었거든요. 하지만 이 뉴스 때문에 주가가 순삭됐다가 이제 서서히 차오르는 중이에요. 특히 후임이 다 아직 정해지지 않아서 더더욱요.
좌, 그면 Anti-Amazon대열이 흐트러진 관계로 아마존은 행복할까나..?
그게요.. 하핫.. 아마존도 지금 부사장급들이 떼로 나가서 고민이라네요. Business Insider에서는 아마존이 Huge Exodus라고 이를 표현했어요. 실은 제프베조스가 CEO 물러나고 45명이상의 팀장급 간부(executives)들이 아마존을 떠났답니다. 아마존 팀장급이 한 350명 정도니깐 이직률이 10% 정도인거예요.
왜 떠났냐고 물으니.. 익명으로 Business Insider에 대답하길 아마존도 나쁘진 않았지만 더 나은 기회가 많다네요. 여기선 팀장급이지만 딴회사가면 바로 C레벨 되는 기회가 널린 거죠.
그리고 놀랄만한 거는요. ㅋㅋㅋ 이 나간 분들이요. 최근 나간 임원 중 9명은 20년 이상 근무했고, 11명은 10년이상 근무했어요. 그래서인지 최근 아마존이 문화가 느려졌다고 지적해요. ㅋㅋㅋ 열정만큼 회사가 못따라오는 건가요…
암튼 상황이 이렇게 됐네요. 안티아마존도 흐트러졌지만 아마존도 흐트러진 상황요.
쇼피파이랑 아마존, 둘다 CEO들의 리더십이 정말 날 위에 선 상황인데 어케들 풀어갈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