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가 #나이키 를 이기고 있어요.
지난해 힘든 한해를 보냈지만 아디다스는 성장하고 있어요.
나이키는 거대 공룡이지만 조금씩 시장을 잃고 있죠.
과연 두 브랜드의 앞날은 어찌 될까유?
edited by sasshi (박주민)
나이키는 여전히 가장 큰 이름 이지만 최근 아디다스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어요.
어떤 브랜드가 소비자의 마음을 얻는데에는 여러가지 기저가 필요해요. 브랜드 호감도와 브랜드 밸류는 때로 일치하지 않죠.
Morgan Stanley의 2021년 AlphaWise 설문조사에서 미국 소비자가 가장 좋아하는 스니커즈 브랜드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놀랍게도 아디다스였어요. 나이키의 경우, 2020년보다 7% 하락하며 2위를 차지했죠.
해당 리포트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의 34%가 아디다스를 가장 좋아하는 운동화 브랜드로 꼽았는데 이는 작년의 22%에 비해 크게 증가한 수치예요. 실제로 2018년에는 아디다스를 꼽은 소비자는 9%에 불과했었죠. 한편 나이키는 2020년 31%에서 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