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Glossy_Summit 에서 열띤 토론이 벌어졌어요.#아마존럭셔리 도 럭셔리나, 란 의견에 정말 설전이 오갔답니다.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온라인 럭셔리 유통이 럭셔리를 바꾸게 될까요?
최근 럭셔리 산업에 많은 변화가 일고 있어요.
에르메스, 샤넬, 루이비통 같은 하이엔드 럭셔리는 더 고가의 포맷으로 이동 중이에요. 그리고 트렌드 럭셔리 시장은 이 하이엔드 제품에 대한 '흥미로운 대안'으로 성장해 가고 있죠.
소비자들은 모두 새로운 발견을 원합니다. 비싼 브랜드의 시그너처 디자인을 반복해서 구매하고자 하는 이들은 아마 리셀러들 뿐일 겁니다.
영국의 왕세손비 캐서린 미들턴은 럭셔리브랜드와 함께 Zara와 Boden 같은 SPA 브랜드도 즐겨입고 나타나 화제가 되는데요. 실제로 상위 1%의 고객일지라도 가격이나 브랜드 수준을 따지지 않고 늘 새로운 제품과 브랜드의 발견에 마음이 열려있는 편이에요.
이런 상황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