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요즘 #Z세대 들은 스포츠리그에 덜 열광한답니다. 과거엔 유명 스포츠 리그는 생방송이 국민 시청률을 기록했지만, 이제 그런 열기는 사그라들고 있어요. #스포츠마케팅 하시는 분들은 체크하셔야 할 부분요.
NFL(미국 프로 풋볼 리그)은 미국에서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는 스포츠 경기 중 하나예요. 해마다 NFL 시즌이 되면 브랜드들은 이 시청자를 잡기 위해 치열한 광고 경쟁을 펼치기로 유명하죠.
그런데 이런 스포츠 호황에 빨간 불이 들어오기 시작했어요.
얼마 전 RetailWire는 NFL(미국 프로 풋볼 리그)이 젊은 세대, 특히 Z세대에게 다가가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기사를 썼는데요. 꼭 NFL뿐만 아니라, Z세대는 대체적으로 라이브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적다는군요.
2021년 에모리 마케팅 및 분석 센터(Emory Marketing and Analytics Center)의 연구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는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