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7분기 연속 감소하던 #스타벅스 의 동일매장 매출이 오르기 시작했어요. 이번 실적발표에서 가장 흥미로왔던 지점은 CEO가 이 성장이 '단백질음료' 덕이라 말했던 부분. 좌, 이제 스타벅스는 '제3의 라운지'란 포지셔닝을 넘어 '웰니스 카페'란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게 됐답니다. 이 시장을 스타벅스가 만들고 선점할 수 있을까요?
스타벅스가 하락세를 멈췄어요. 7분기 연속 감소하던 동일매장 매출이 이번 3분기 실적에서 드디어 1% 상승으로 돌아섰답니다.
2025년 4분기 (9월말 마감) 실적은 올해 다른 분기에 비해 여러모로 희망적이었어요.
6월 말 마감했던 3분기 실적은 순매출은 전년보다 4% 증가했지만, 동일매장 매출은 2% 줄었들고 있는 상황이었죠. 북미에서 거래 건수가 줄었고, 고객 트래픽이 감소했어요. 하지만 4분기의 경우 글로벌 매출은 전년보다 5% 늘었구요. 미국 내 매출은 정체였지만, 최소한 하락은 멈춘데다 동일매장 매출이 늘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