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지금은 모두가 #개인화 에 올인하는 시기예요.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선 작은 커피하우스 PERC의 개인화 전략을 소개했어요. 스타벅스의 개인화 전략도 사실 다르지 않답니다.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서는 매장이 6개인 작은 커피하우스의 개인화에 대해 말씀 드렸어요. 그런데 이들의 방식은 전 세계 38,038개 이상의 매장을 가진 스타벅스의 방식과 크게 다르지 않답니다.
1월 말, 스타벅스의 1분기 실적 발표가 있었는데요. 2023년 12월 31일에 종료된 1분기 동안 스타벅스의 회원수는 13% 증가했다고 해요. 스타벅스는 현재 미국에선 기록적인 3,430만 명의 활성 회원을 가지고 있어요.
CEO인 Laxman Narasimhan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들이 1분기 때 그 어느 때보다 카페를 더 자주 방문하고 방문당 더 많은 지출을 했다면서, 현재 앱의 모바일 주문 및 결제가 전체 구매의 30% 이상을 차지한다고 말했어요.
스타벅스의 이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