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미국의 #스타벅스 가 한때 늘려나다건 픽업 전용 매장을 단계적으로 폐지한다는 소식, 들으셨지요? 브라이언니콜이 CEO로 부임한 뒤, 그는 스타벅스의 역사를 하나씩 되돌리고 있어요. 이것이 퇴보냐구요? 아뇨 니콜은 그 너머를 보고 있죠. 하지만 이 스마트한 CEO의 내러티브는 아직 실적으로 증명되고 있진 않답니다. 스벅의 성과는 언제 개선될까요?
한 때 죽순이 죽돌이들과 완전한 이별을 고하는 것처럼 보였던 스타벅스가 거꾸로 가고 있어요.
스타벅스는 한 때 일반 매장들을 줄이고 픽업 전용 매장을 늘리면서, 경험 위주의 매장은 플래그십에 국한하는 분위기 였는데요. 새로운 CEO 브라이언 니콜(Brian Niccol)은 이런 전략으로 진행되어 온 스타벅스의 역사를 하나씩 제거하고 있어요.
브라이언 니콜은 최근 3분기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답니다.
“우리가 운영하는 모든 커피하우스는 따뜻하고 환영하는 공간이어야 하며,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