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용#스몰토픽 이에요~
혹시 슈퍼마켓에서 #샘플시식 하는 거 좋아하는 분들 계세유?
코로나 이후 이 시식에 대한 아이디어가 크리에이티브 해지고 있어요.
참 마케팅 방법도 다양햐지고 있지 말입니다.
흠.. 요즘 슈퍼마켓들이 샘플 시식 코너를 전략화는 분위기네요.
보통 슈퍼마켓에서 시식 코너를 운영하는 건 첫째는 CPG기업들이에요. CPG기업들이 샘플 시식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이유는 당근 매출에 끼치는 효과때문이에요. 둘째는 유통자신이 하기도 해요. 특히 코스트코처럼 PB 많은 곳들은 시식코너가 엄청 유명하답니다. 얘네 이거 사라져서 팬들이 어마 슬퍼했는데 곧 다시 생길거라네요.
PromoWorks란 리서칭펌이 2019년 낸 보고서에 따르면, 샘플 시식을 한 고객의 경우 20주 이내에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될 확률이 11% 더 높다고 해요. 실제로 얼마 전 하이네켄이 무알콜 맥주를 선보이면서 실시한 샘플 시식의 경우, 맛본 사람의 30%가 이 제품을 구매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