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쇼핑센터 운영주들이 고민이 많아요.
먼저 #앵커테넌트 가 큰 역할을 못하고 앵커 공실률이 커지고 있어요. 또 요즘 소비자들의 지출 패턴을 보면 #경험판매 가 #제품판매 를 곧 앞설 듯요. 이 공간을 다 뭘로 채우나 그래… 몇 가지 알려진 트렌드를 짚어보았어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미래의 쇼핑센터에 대한 이야기예요.
쇼핑센터란 무엇인가요..? 10년 전까지만 해도 누구나 "상점, 즉, 리테일들이 주르륵 늘어선 공간"이라 정의하는 데에 주저함이 없었을 거예요. 말 그대로 쇼핑을 하는 곳, 이곳저곳 들르며 이런저런 '상품'을 구매하는 곳이 쇼핑몰이었죠.
하지만 지난 10년.. 소비자들의 소비 문화는 상당히 달라졌답니다.
과연 요즘의 소비자들도 "이곳저곳 들러 이런저런 상품을 구매하며" 시간을 보내고 싶어할까요?
최근 들어 소비자들은 '무언가 구매하고 싶다'기 보다는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