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뷰티 씬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는 #알파세대 예요. 미국에선 세포라를 누비는 10대들이 큰 이슈가 되고 있어요. 한국의 #다이소 뷰티는 누가 구매하고 있을까요? 2024년의 10대는 10년전의 10대가 아닙니다.
요즘 소셜에는12세 미만의 십대 소녀들이 세포라(Sephora)와 울타 뷰티(Ulta Beauty) 같은 매장에 넘쳐나고 있다고 불평하는 포스팅이 연일 업로드 되고 있어요.
TikTok과 Instagram에서는 해시태그 #sephora 또는 #sephorakids를 통해 세포라 공간을 돌아다니며 진열을 어지럽히거나 직원들에게 다소 무례하기 묻기도 하는 꼬마들의 이야기로 가득하답니다. 바야흐로 알파세대가 뷰티 시장에 진입하는 시점을 우리는 보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