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뷰티 계를 발칵 뒤집어 놓았던 #세포라_키즈 현상. 이 엄청난 트렌드를 방치하던 세포라가 이럴 게 아니라는 걸 깨달았어요. 이제 #알파세대 를 정조준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서비스를 갖추기 시작했답니다. 한국도 올리브영에 학생들이 바글바글하지요? 알파세대 뷰티는 어떤 모습일까요?
뷰티 시장에서 알파세대가 점점 큰 손이 되고 있어요.
세포라 매장에서 알파세대들이 줄을 서고 있다는 소식은 지난해 뷰티업계에 센세이션을 일으켰죠. 2024년 초, 이른바 '세포라 키즈(Sephora Kids)' 현상은 알파세대의 소비력와 니즈를 체감케 해주었어요.
알파세대는 대략 2010년부터 2024년 사이에 태어난 세대로 14-15세 이하 세대들을 의미해요. 이 세대는 뷰티에 강한 관심을 보이고 있죠.
세포라 키즈는 리테일 전략의 공백이 드러낸 사건이기도 해요. 열 살에서 열두 살 사이의 아이들이 레티놀과 비타민C 같은 강력한 성분을 찾으며 매장을 가득 채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