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세븐일레븐 의 #리테일미디어 사업이 글로벌하게 펼쳐지네요.
얼마 전 일본의 사업을 소개했지요?
미국에선 또 전혀 다른 밑그림으로 출발하고 있지 말입니다?
얼마 전 일본의 세븐일레븐이 리테일 미디어 사업에 팔 걷어부치고 나섰다고 말씀드린 바 있지요?
그런데 세븐아이홀딩스는 이 리테일미디어 비즈니스를 미국에서도 동시에 펼쳐볼 생각인가봐요. 미국에서도 Gulp Media Network라는 리테일 미디어를 지난 10월에 내놨더라구요.
미국에서 세븐일레븐의 리테일 미디어가 작동하는 방식은 일본의 방식과는 조금 달라요. 일본에선 주요 광고 인벤토리가 세븐일레븐의 앱내 배너와 유투브 정도였다면, 미국은 인벤토리가 더 넓어요.
미국 마케팅 전문지들에 따르면, 미국에선 세븐일레븐이 '타사 미디어'들과 적극적으로 연결하고 있다고 보도해요. 즉, 세븐일레븐의 광고주들은 세븐일레븐이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해 1차적으로 타겟팅을 하지만, 광고 인벤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