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과 엔데믹을 거치면서 여러 부문의 소비가 급증과 급락을 반복하고 있는데요. #키덜트 시장, 성인 장난감 시장에 대한 전망은 어떨까요?가까운 미래의 수요를 짚어봅니다.
'키덜트' 시장은 팬데믹 이후 뜨거워지고 있어요.
POS 기업인 Circana에 따르면, 2024년에도 첫 네 달 동안 18세 이상의 소비자들이 장난감 판매에서 다른 모든 연령대를 능가했답니다. 유아층보다 성인들이 더 많은 장난감을 구매한 셈이에요.
Circana는 팬데믹 이후 성인들의 장난감 구매가 "핫토픽"으로 떠오르며 계속해서 기회 영역으로 남아있다고 강조했어요.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성인의 43%가 지난 1년 동안 자신을 위해 장난감을 구매했다고 밝혔다는군요.
성인들이 장난감을 자신을 위해 구매하는 것은 사실 그렇게 새로운 일은 아니에요. "수집품 시장"은 전부터 존재했었죠. 그런데 팬데믹 절정기 때 사람들이 집에 갇혀 있을 때 할 일을 찾으면서 수집이 급증했고, 이 열풍은 아직도 사그라들지 않았어요. 인형, 액션 피규어, 다이캐스트 차량 등 수집품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