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리테일미디어 준비하는 기업들 많으시지요? 광고주를 위한 대시보드나 성과측정, 타겟팅 같은 기술을 리테일러가 제로부터 개발하기란 쉽지 않아요. 그러다보니 설치형 솔루션들이 초기부터 발달해 왔는데요. 최근 Microsoft는 물러났지만 새로운 기술들도 늘어났어요. 풀커버리지의 '종합기술'부터 가벼운 '경량기술'까지 그간 출시된 기술들 중에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함 정리해볼까요? 보통 리테일러들은 인하우스 개발팀을 두고 여러 솔루션들을 병합해서 네트워크를 구축한답니다. 또한 타겟팅이나 광고 매칭의 방식도 다양해지고 있어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