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분기, #샤넬 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동반하락하며 충격을 주고 있어요. #럭셔리 업계가 침체에 들어가면서 샤넬도 그 예외가 되진 못했는데요. 샤넬이 이 실적에 대해 구체적으로 어떻게 설명하고 있는지 들어보시겠어요?
샤넬(Chanel Ltd.)이 지난해 수익성이 급감했다고 밝혔어요.
2026 크루즈 여성복 컬렉션을 밀라노에서 공개한 샤넬은 5월 21일(현지 기준) 발표한 성명에서 2023년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30% 감소한 44억8천만 달러(약 6조 원)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는데요. 같은 기간 비교 기준 매출은 4.3% 감소했고, 전체 매출의 절반가량을 차지하는 중국 포함 아시아 지역은 7.1%의 매출 하락을 보였죠.
글로벌 럭셔리 산업의 침체 속에서 샤넬은 마케팅 지출을 늘리며 존재감을 유지하려 했지만, 역부족이었어요.
이번 실적 부진은 중국 소비자들이 고가 소비를 자제하면서 글로벌 럭셔리 시장이 성장 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