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치열해지는 #건기식 분야. 이제는 '알약'과 '가루'가 넘 많아졌어요. 소비자들은 #새로운_제형 을 원한다아~! 지난해에는 '젤리'가 대세였는데요. 이제 슬금슬금 #초컬릿 에 관심 보이는 기업들도 늘고 있답니다.
최근 건기식이 핫하게 떠오르면서, 이 시장에는 새로운 트렌드가 생겨나고 있어요. 그건 보다 새로운 '제형'에 대한 다양한 시도예요.
그동안 너무 많은 브랜드들이 '알약'과 '가루'를 출시했어요. 그리고 대부분 비슷한 기능들을 중복적으로 출시되는 중이랍니다. 비타민, 콜라겐, 유산균 쪽은 이제 너무 치열한 시장이에요.
그러다보니 최근 들어선 '알약 피로(pill fatigue)' 현상이란 말까지 나오고 있어요. 웰빙에 대한 관심이 깊어지면서 소비자들은 지난 몇 년 동안 건기식 소비를 늘려왔어요. 이제 웰빙에 관심이 많은 고객이라면 하루에 너무 많은 알약과 가루를 먹고 있을지도 모를 일이에요.
소비자들은 이제 새로운 제형을 찾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