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봉쇄 는 중국인 뿐 아니라 #럭셔리 기업에게도 큰 충격요.
봉쇄되던 날, 럭셔리들의 주가는 떨어지고 연매출 계획도 수정됐어요.
하지만 이 순간 럭셔리 브랜드들은 중국 고객을 #감동 시킵니다.
#PorscheClut, #루이비통, #까르띠에 가 어케 움직이는지 함 볼까유?
edited by sasshi (박주민)
코로나로 상하이가 락다운 되자 중국 명품 업계의 심장이 멎은 듯 합니다.
2022년 럭셔리 기업들은 큰 성장을 기대했었어요. 그 기대감의 가장 큰 기저에는 중국시장이 다시 돌아오고 있다는 희망적 징조들이 있었는데요. 갑자기 불어닥친 오미크론의 확산은 부활하려던 중국 럭셔리 시장에 찬물을 끼얹고 있어요.
4월 5일 화요일 기준, 상하이는 처음으로 일일 코로나19 확진자가 13,000명 이상을 기록했다고 보고했어요. 중국은 이런 규모의 확진에 대비해 본 적이 없었죠.
처음 발발은 푸동(浦东) 지역에서 시작됐어요. 3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