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순회형팝업 이 럭셔리브랜드들의 새로운 마케팅이 되고 있어요.
#프라다 가 만든 #상상속의 #기차역 에 들러보아요~~
최근 럭셔리 기업들도 점차 오프라인 매장에 대한 인식을 달리하고 있어요. 과거엔 부유한 쇼핑가에 커다란 플래그십을 내는 게 대세였죠. 보통 그 플래그십에는 유명 건축가와 예술적 인테리어가 덧붙어있는 경우가 많았구요.
그러나 럭셔리 산업도 네타포르테나 파페치같은 온라인 커머스들의 비중이 커지면서, 오프라인 매장, 특히 직영점은 운영하기 녹록치 않은 시대가 되어가고 있어요. 실제로 지난 한 해 질샌더의 경우 10여개 매장을 줄였답니다.
대신 럭셔리 기업들은 다른 생각을 하게 됐어요. 확실한 것은 미래에는 같은 모습으로 늘 고정되어 있는 매장, 이건 분명히 점점 트래픽이 떨어질 것임이 자명하다는 거죠. 한번 찾았던 고객이 또 찾게 되기 위해서는 이제 새로운 상품을 구비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해요. 새로운 상품은 온라인에도 늘 드롭되고 있으니까요.
이런 상황에서 몇몇 럭셔리 기업들은 멋진 해결책을 발견하게 됐어요. 대표적인 것이 오늘 소개해드릴 프라다의 Silver Line이라는 팝업 매장이랍니다. 이 매장은 프라다가 그리는 상상 속의 기차역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