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많은 #뷰티 D2C 스타트업들은 자기 #포뮬라 에 대한 #IP 가 없어요. 제조사 포뮬라를 라이센스 방식으로 가져다 쓰는 행태,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런 식으로 뷰티 D2C가 계속 발전할 수 있을까요?
오늘날 뷰티 D2C 기업들을 떠올릴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건 혼란스러운 과대 광고들이에요.
지금도 소셜에서는 바르기만 하면 기미가 녹아 나오며, 잔주름이 사라지고 쳐진 근육을 끌어올린다는 믿기지 않는 광고들이 횡행하고 있어요. 누군가는 늘 과대 광고를 고발하지만 뷰티D2C는 Hit & Run이 가장 잘 먹히는 시장이 되어 버렸죠.
왜 이런 상황이 되어버렸을까요?
사실 이 문제는 한국만의 문제는 아니에요. 얼마 전 Glossy지에선 뷰티 D2C들이 자신만의 포뮬라를 가져야 하는지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룬 기사가 실렸답니다.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