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한국과 미국 모두에서 새로운 #뷰티 유통으로 각광받는 곳이 #오프프라이스, #할인점 들이에요. 한국에서도 최근 #오프뷰티 가 출범해 파란을 일으키는 중이죠. 미국에선 오프프라이스 뷰티 시장이 어떻게 전개되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뷰티는 패션과 비교할 때 마진이 큰 카테고리로 알려져 있어요.
이런 큰 마진은 뷰티 브랜드들이 빠르게 BEP에 도달할 수 있는 강점이 되기도 하지만, 유통 입장에선 큰 할인을 기대할 수 있다는 의미기도 한데요. 그래서인지 최근엔 뷰티 할인점들의 기세가 대단하답니다.
최근 미국에선 할인점 선두주자인 Ross와 TJX의 뷰티 제품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어요. 특히 관세로 인해 미국 소비시장의 물가 압력이 커지면서, 오프프라이스 카테고리의 뷰티 매출은 경기 침체 속에서도 강세를 유지하는 중이죠.
2주 전 TJ Maxx와 Marshall's의 모회사인 TJX는 2분기 실적에서 4%의 동일 매장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며 1,800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