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유통이 꼭 최신 트렌드에 앞장서가나 #젠지 세대에 포커스를 두어야 할까요? 최근 흥미로운 보고서가 출간되었어요. 전체 뷰티 시장의 30%를 노린다면 조금 시각을 달리 할 필요가 있어요.
뷰티 리테일이 꼭 최신 틱톡 트렌드나 Gen Z의 집착 대상이 되어야 할까요?
지금 뷰티 시장은 틱톡에서 하루 만에 뜨는 립밤, 인플루언서가 사용했다고 알려지면 품절되는 스킨케어, 그리고 가성비를 앞세운 듀프 제품까지 바이럴 트렌드가 지배하는 것처럼 보여요. 그리고 그 트렌드는 하루가 멀다 하고 떴다가 사라지고, 떴다가 사라지는 상황이죠.
하지만 때로 눈에 보이는 것은 전부가 아니에요.
최근 고객 경험 에이전시인 ChangeUp은 뷰티 리테일의 변화 요인을 파악하고 핵심 소비자 세그먼트를 분석하는 조사 보고서를 발표했어요. 미국에서 최근 6개월 내 최소 한 번 이상 오프라인에서 뷰티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 1,600명 이상을 조사한 건데요. Part1과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