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우리나라에도 #예능형커머스 가 늘고 있지요?
해외 #뷰티 브랜드들도 이 대열에 속속 동참하고 있답니다.
#영화 를 찍고 있는 #Sephora 와 #Neutrogena.
그리고 예능 프로그램에 줄을 대는 브랜드들도 늘고 있어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한국에서도 최근 '콘텐츠커머스'란 이름으로 엔터테인먼트형 커머스, 예능형 커머스들이 부상하고 있는데요. 해외에서는 뷰티 브랜드들의 행보가 최근 두드러집니다.
과거 뷰티 브랜드들은 주로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한 소셜미디어 컨텐츠에 크게 의존해왔어요. 최근들어 인스타그램의 열기는 틱톡으로 옮아가고 있고, 여전히 소셜채널은 뷰티 브랜드들에겐 중요한 채널이에요.
하지만 소셜미디어에서 뷰티 브랜드들의 컨텐츠가 지나치게 많아지기 시작하면서 소비자들은 이런 포스팅들을 '광고'라 인식하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소위 '빅 네임'을 가진 브랜드들은 혼잡한 소셜커머스에서의 경쟁에 머물기 보다는 차원이 다른 채널들을 개척하기 시작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