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브랜드는 전통적으로 #전문채널 을 중시해왔어요.
#Sephora, #Ulta, #올리브영 같은 채널이 주요 목적지였죠.
하지만 #아마존 과 #티몰 같은 종합몰들이 최근 전혀 다른 기회를 제공하고 나섰답니다.
뷰티 이커머스를 운영 중이시라면, 이들을 플랫폼으로 활용하는 법을 알아두자구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글로벌 뷰티업계는 최근들어 너무 많은 스타트업들이 출현하게 되면서 점점 경쟁환경이 치열해지고 있어요.
소비자들이 뷰티를 선택하는 채널은 점점 이커머스로 집중되고 있지만, 이커머스 마케팅비는 천정부지로 올라가고 있죠. 이제 기업들은 과거와는 다른 방식으로 파트너십을 발휘하기 시작했답니다.
전통적으로 뷰티기업들에게 자체 유통 다음으로 중요한 건 Sephora나 Ulta, 한국의 경우라면 올리브영같은 전문 채널과의 파트너십이었는데요. 최근 이커머스의 글로벌 공룡인 아마존과 티몰이 이런 전문 채널과는 또다른 차원에서 뷰티기업들에게 기회가 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