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뷰티 브랜드들은 #샘플 에 대해 다시 생각해야 해요.
코로나 기간 200%성장한 이 #스타트업 의 방식은 인상깊어요.
그들은 뷰티샘플을 새로운 #전략 으로 #레버리지 합니다.
#Kosas 의 #Tryout 시스템을 만나볼까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뷰티 스타트업들이 늘어나면서 이제 뷰티 샘플에 대한 접근도 달라지고 있어요.
뷰티 샘플을 만들어 리테일 파트너들에게 배포하는 것은 기업 입장에선 비용이 많이 드는 작업이에요. 스타트업들 입장에선 로레알, 에스티로더, 아모레퍼시픽 같은 공룡들과 같은 예산을 쓰기도 어려운 부분이죠.
또한 이 샘플들을 배포했을 때 어떤 리턴이 돌아오는지가 모호하다는 것은 가장 큰 문제예요. 누가 어떤 방식으로 샘플을 가져갔는지, 실제로 사용했는지, 사용했다면 평가는 어떠한지에 대한 데이터를 얻기란 어려운 일이니까요.
아울러 최근들어선 매장내에서 제품을 테스트하는 것에 거부감을 느끼는 소비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