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관심 불황'이란 말을 들어보셨나요? #뷰티 기업들의 #인플루언서_마케팅 에 대한 피로도가 커지면서, 점점 소비자들의 관심을 얻기가 어려워지고 있어요. 패션과 비교할 때 뷰티 부분의 둔화는 두드러진 수치로 나타나죠. 이제 돈으로는 관심을 사기가 어려워지고 있어요. 더 효율적인 캠페인을 원한다면 생각해봐야 할 부분이 많아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인 Traackr에서 최근 흥미로운 보고서를 냈어요. 2025년 뷰티 패션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인사이트 보고서인데요. 아래와 같이 보고서의 제목 자체가 많은 마케터들의 현재의 고민을 담고 있습니다.
The Attention Recession : Why Beauty and Fashion Need a New Creator Playbook
관심 불황: 뷰티와 패션이 새로운 크리에이터 전략이 필요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