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별로 #온라인_패션행동 에는 어떤 차이를 보이는지 조사한 보고서가 있어요. 주 1회 이상 쇼핑하는 이가 가장 많은 세대는 누구일까요? 또 이메일 마케팅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세대는 누구일까요?
마케팅 기업 Wunderkind가 AI 리서칭 펌 MX8 Labs와 협력하여 연례 소비자 보고서를 냈어요.
조사한 모수는 300명으로 작지만 패션, 의류, 주얼리, 액세서리 등 온라인 패션 행동에 특화된 보고서로 세대별 쇼핑 행동에 초점을 둔다는 점에서 몇 가지 짚어 볼 부분이 있어요.
이 보고서에 따르면, Z세대 및 밀레니얼 세대는 온라인에서 패션을 더 자주 구매하는 경향이 있고, X세대 및 베이비붐 세대는 쇼핑 빈도는 낮지만, 계획적이고 계절적인 구매를 선호해요. 주 1회 이상 쇼핑한다고 대답한 세대별 응답은 밀레니얼(23%)>Z세대(21%)>X세대(7%) >베이비붐 세대(7%) 순이었답니다. 대부분 Monthly로 쇼핑한다는 소비자가 절반 정도 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