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때 패션스타트업들은 빠르게 버즈를 일으킨 뒤 투자를 유치했어요.그러나 이제 너무 많은 패션 브랜드가 매물로 나와 있습니다.M&A도, 투자유치도, IPO도 쉽지 않은 시기예요. 핫한 브랜드들이 매물 리스트에 올라 온 사연 알아봅니다.
우리는 듣도 보도 못한 브랜드가 어느날 스타 브랜드가 되는 걸 심심치 않게 봅니다.
처음에 얼마 되지 않았던 팔로워수는 빠르게 수십만에 도달하고. 곧 패션 미디어들의 취재가 이어지며 이 브랜드는 날개를 단 것 처럼 비상하죠. 그들의 브랜딩 전략은 훌륭해 보입니다.
이 브랜드의 팬들의 열기는 너무도 대단하여, 인스타그램에 신상품에 대한 포스팅이라도 올라오는 날엔 D2C채널은 빠르게 상품이 매진됩니다. 아직 소수의 팬덤만으로도 이런 성과를 올리는 브랜드라면, 향후 브랜드가 널리 알려질 경우 거두게 될 매출은 거의 천문학적으로 보이죠.
한 때 패션계 투자는 이런 브랜드에 집중되었어요. 사모펀드들은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