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계에선 최근 #성분 싸움이 치열한데요.
최근 미국에선 #버섯 성분, #아답토젠 이 인기몰이 중이에요.
뷰티 뿐 아니라 웰빙 전체에 번지고 있는 큰 흐름이죠.
어떤 제품들이 어떤 방식으로 출시되는지 알아볼까요?
뷰티업계에서 성분 경쟁이 치열한 건 어제 오늘 일이 아니지만, 주목해야 할 트렌드가 있어요.
그건 바로 '버섯'에 대한 집착입니다. 이는 뷰티 뿐 아니라 웰빙 영역 전체에 번지고 있는 큰 트렌드예요. 마치 CBD가 합법화되고 미국의 웰빙과 뷰티 영역 전체에서 한동안 가장 큰 성분이었던 것과 비슷해요.
지난해에 시작된 이 열기는 '아답토젠(adaptogen) 트렌드'라 불려요. 아답토젠은 건강에 좋은 특정 허브나 버섯을 뜻한다는 군요. 보통 인삼까지 아우르는 '강장제'의 영역인데 지난해에는 유독 버섯에 대한 관심이 커졌답니다. 이런 버섯들을 '아답토제닉 머쉬룸(adaptogenic mushroom)'이라 부르는데, 차가(Chaga) 버섯, 아슈와간다(Ashwagandha), 영지(Reishi) 버섯, 동충하초(Cordyce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