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에서 #PB 의 비중은 점점 커지고 있어요. 그런데 PB로 충분한 수익을 내고 계신가요? PB는 전체 매출을 유도하는 좋은 페이스메이커지만, 이제 비중이 커지는 만큼 더 큰 마진을 내야 해요. PB는 '저렴한 라인'만으론 잘 안되어요. '퀄리티에 비해 저렴한 라인'이 필요하고, 추가로 '#감성'으로 무장한 라인도 필요해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PB' 이야기예요.
요즘 소비자들은 빈부의 차이에 관계없이 모두 마트에선 가성비 중심 소비를 하고 있어요. 월마트가 고소득 소비자가 늘고 있어 당황할 정도죠. 가성비 우선주의는 지금 전세계적으로 PB 소비를 밀어올리고 있어요. 여러분의 PB는 지금 어느 정도 잘 팔리고 있나요?
NielsenIQ 소비자 설문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 4명 중 3명(75%)은 PB가 좋은 가치를 제공한다고 말했고, 72%는 PB를 NB의 강력한 대체재로 보고 있다고 답했는데요. 이 조사에서 아마도 가장 의미 있는 점은